PS6 출시일 , 예상가격, 디자인 , 성능 루머 정리

오늘은 PS6 출시일 ,예상 가격과 디자인을 알아보고 PS6이 나오게 되면 어떤 모습일지 성능에 대한 지금까지의 루머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어디까지나 루머일 뿐, 정확한 정보가 아님을 밝힙니다.

PS6 출시일

플스는 1994년 12월에 처음 출시 했습니다. 그리고 , 6년에서 7년 주기 마다 출시 되었습니다. 마지막 플스 5가 출시가 된지 2020년인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로썬 2026년이나 2027년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번 플스 6의 세대는 적어도 8년이 될거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2027년 , 2028년으로 보는 가장 유력한 이유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의 합병관련 조사가 있었는데, 이 때 공개된 문서에서 마이크로소프트가 플스에서 2027년까지 블리자드 액티비전 게임을 제공 할 것은 제안했다는 내용의 문서 정보가 유출된 겁니다. 따라서 PS6 출시일은 2027년에서 2028년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더 위처 4의 출시 날짜일이 2026년에서 2027년으로 예상하는데, 그게 PS6 출시 게임이 될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 플스 1 → 1994년 12월
  • 플스2 → 2000년
  • 플스 3 → 2006년
  • 플스4 → 2008년 개발 -> 2013년 출시
  • 플스 5 pro가 현재 개발 중이며 2024년 연휴에 출시 될 수 있음


독점 – PS5 Pro 개발 중, 2024년 말 출시 예정 – Insider Gaming (insider-gaming.com)


PS6 예상가격

플스 6의 예상 가격은 얼마가 될까요? 2020년에 출시된 플스 5가 399~499달러에 출시된 걸 감안하면 플스 6은 599달러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약 78만원입니다. 예전에 플스 1부터 플스 4까지 게임을 즐겼지만, 매번 처음에는 가격이 비쌌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저렴해 졌습니다. 근데 플스 5부터는 가격이 하방이 생긴 거 같습니다. 4년이 지난 플스 5의 가격이 쿠팡에서 58만원이 최하인 걸 감안하면.. 앞으로 플스 6의 가격도 내려가는 건 쉽지 않을 꺼 같습니다.


플스 6 디자인, 무게

플스6-예상-디자인-플스1
플스 1과 비슷한 디자인이 예상된다.(플스6 예상 디자인)

플스 6의 경우 향후 더욱 더 작게 출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플스 1의 디자인으로 다시 돌아가는 건 아닌지 어떤 트윗에는 마치 플스1의 디자인처럼 플스6이 나올거라고 예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무게도 작으면 뭐가 좋을까요? 만약 향후 10년 안에 자동차 안에서 자율주행이 되는 시대라면, 그 안에서 게임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요? 크기가 작은 플스 6으로 자동차에 연결해서 게임을 하는 그런 상상도 .. 가능해 보입니다.

플스 6 예상 성능
플스6-디자인
또 다른 플스 6 예상 디자인



스토리지 향상 , 디지털 전용콘솔 

2020년 코로나 이후로 사람들이 더 이상 CD를 구매해서 플스를 즐기지 않습니다. 이제 플스 CD를 주문하지 않고 디지털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스토리지가 조금 용량의 제한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플스6은 스토리지 용량을 크게 향상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독 경제

넷플릭스를 비롯해서 , 테슬라의 자율주행도 이제는 구독경제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헬스장을 가도 이제는 회원권이 아니라, 구독을 통해서 결제를 하게 됩니다. 사실 플스도 현재는 게임 CD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구독을 통해서 게임을 구매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한 달에 몇 만원씩 결제를 하게 되면 그냥 새로운 게임을 결제를 할 필요성이 없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플스 게임은 1장을 사게 되면 보통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향후에는 그냥 구독을 하게 되면 모든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가 많이 나올겁니다.


블루투스, 게임 패드 무선 충전, 내장형 무선

이런건 충분히 예상이 되는 것들입니다. 현재에도 게임패드는 무선이지만, 아직까지 충전을 하려면 유선으로 연결해야 됩니다. 플스 6은 유선으로 연결하지 않고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더 이상 선은 존재 하지 않고 모든걸 무선으로 충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기존 플스와 호환성

플스의 아쉬운 점은 어떤 타이틀이 나왔을 때 새로 구입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갓오브워 3가 출시 된다면 갓오브워 2, 갓오브워 1을 하고 싶으면 돈을 주고 구매를 해야 됩니다. 그래서 향후에는 통합적으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제는 매번 새로운 버전이 생길 때 마다 새로운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유저는 더 다양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예전 플스의 게임과 호환이 되도록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플스 6와 플스4의 게임이 90% 호환이 되는 걸 생각해보면 추후에는 플스1의 게임까지도 플스6에서 가능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VR통합

가상현실 게임같은 경우, 기존 컴퓨터와 콘솔 별도의 장치를 구입했지만, 향후 에는 통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는 2022년에 나온 플스 6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이제 영상의 화질이 8K가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묵직해 보이는게 별로 이뻐 보이진 않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6 단독 타이틀

향후 플스 6에서 단독으로 타이틀이 예상되는 게임들입니다.

  • 호라이즌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 그란 투리스모
  • 파이널 판타지
  • 스파이더맨
  • 언차티드


이렇게 PS6 출시일 , 가격, 예상 성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디까지나 아직은 루머에 불과하니, 너무 신뢰는 안 하셨으면 합니다. 추후에 소식이 있으면 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