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픽 구강세정기 후기 ! 장점 단점 정리

잇몸이 안 좋아서 워터픽을 사용한 지 5년이 넘어갑니다. 그 동안 이 제품을 쓰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워터픽을 구매 하려는 분이라면 참고가 되실 겁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후기 : 단점


소음 문제

제가 쓰던 제품은 워터픽 wp-100K 제품인데, 소리가 조금 크게 났던게 단점입니다. 약간 덜덜덜 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게 처음쓸 때 보다 시간이 지날 수록 소리가 크게 납니다.


물통 용량

제가 쓰던 제품은 물통의 양이 600ml 였었는데 ,워터픽을 쓰다보면, 느끼는 점이 물통의 양이 적어서 쓰다보면 조금 모자랍니다. 워터픽은 입 안 쪽부터 바깥쪽까지 전부 한번씩 다 돌아가면서 뿌려줘야 하는데, 한 번 돌리면 600ml 다 소진 됩니다. 제품을 고를 때 물통의 양이 넉넉 한 걸 고르는 걸 추천합니다.


관리 문제, 습기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구매하면 잘 사용할 꺼 같지만 생각보다 은근히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솔직히 사용 하는 시간 자체는 1분도 안 걸리는데, 그 과정이 은근히 귀찮게 됩니다. 그래서 정작 제품을 구매하고도 자주 사용하지 않은 적이 있었습니다. 워터픽은 관리를 잘 해야 됩니다. 물통도 자주 세척해야 하고 제품 자체도 화장실에 놔두게 되면 , 곰팡이가 들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신경써서 관리를 해줘야 됩니다. 그리고 노즐 팁의 경우도 3개월에서 6개월 한번은 바꿔줘야 되죠. 뭐 성능에 비하면 이 정도 관리는 할 수 있지만, 그래도 귀찮은 건 사실입니다. 이런 것들을 자주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보통 양치는 화장실에서 하기 때문에 워터픽 자체도 화장실에 놓는 경우가 많은데 , 화장실은 습기가 많아서 워터픽이 조금 위생적으로 더러워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세척을 하고 관리를 해줘야 되는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자주 하지 못 했습니다.


결국엔 ! 치실도 병행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사용한다고 해서 양치를 안하거나 치실을 안해야 되는 건 절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보조제품입니다. 양치도 하고 워터픽도 사용하고 그리고 치실도 했을 때 더욱 효과를 발휘하지, 그냥 치실은 안하고 워터픽만 한다고 잇몸이 좋아지는 건 아닙니다.


물이 많이 튄다.

워터픽은 쓸 때 굉장히.. 뭐랄까 추해 진다고 해야 할까요. 사용할 때 마다 턱받이가 있어야 될 정도로 물이 많이 튑니다. 그래서 티셔츠에 물이 다 튈 정도로 불편할 수 있는데, 이건 조금.. 어쩔 수 없는 부분같습니다.

워터픽-구강세정기-사용예시
워터픽 사용예시 : 침이 줄줄 흐른다..




이 정도의 단점들이 있지만, 저는 그럼에도 구강세정기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제가 쓰던 제품을 쓰지 않더라도 워터픽 자체가 가격대비 성능이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후기 : 장점


입 똥내 제거

입냄세가 나는 이유를 아시나요? 이를 잘 닦아도 날 수가 있는데, 그 이유는 잇몸 사이 낀 음식물이 오래 되서 입냄세가 나는 겁니다. 뭐 정말 속이 안 좋아서 , 위가 안 좋은 분이 날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사람은 음식물이 빠지질 않아서 입냄세가 납니다. 저도 입냄세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워터픽을 쓰고 난 뒤에는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입냄세 제거 ! 그리고 워터픽을 사용하다 보면 입 안에 정말 상쾌한 느낌이 드실 겁니다. 한 번 썼던 사람이 안 쓰게 되면 양치를 하고도 뭔가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저도 몰랐는데 음식을 먹고 워터픽을 해보면 생각보다 치아 사이에 낀 이물질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걸 매일 안하고 잤다고 생각하니.. 지난 날이 후회될 정도입니다.


잇몸 상태 좋아짐

잇몸 퇴축, 피가 난다는 사람들은 본인의 잇몸자체가 원래 안 좋은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 저도 워터픽을 사용할 때 잇몸에서 피가 난적이 있었습니다. 치과를 가서 치석제거를 한 뒤에 , 워터픽을 다시 사용했을 때는 피가 .. 전~혀 나지 않았죠. 물의 강도가 센 것도 맞지만 자신의 잇몸상태가 원래부터 안 좋은 건지 치과에 가서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사과를 먹었을 때 피가 나거나 , 아니면 원래 양치를 약하게 하는 데도 잇몸에서 피가 난다면 워터픽 사용은 자제하고 치과 부터 가시는 걸 권해 드립니다.

가성비 / AS

잇몸관리와 치석을 예방 해주다 보니 치과를 갈 일이 덜 합니다. (그렇다고 치과를 안 가는 건 아님) 11만원~13만원 되는 가격에 이렇게 관리를 할 수 있다면 저는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5년간 쓰면서 한번도 고장이 안 났습니다. 5년을 쓰다보니 약간 노후가 되긴 하지만 고장 난 적은 없었습니다.


워터픽에 대한 오해 , 부작용

흔히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사용한 뒤에 피가 난다거나 아니면 잇몸 퇴축이 일어난다는 블로그 글, 유튜브 내용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는 조금 과장된거 아닌가 싶습니다. 워터픽은 강도를 조절 할 수가 있습니다. 1단계에서 10단계까지 있고, 자신에게 맞는 강도로 사용하면 피도 나지 않고, 잇몸 퇴축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사용하다가 아프다고 느끼면 물의 강도를 줄이면 됩니다. WP-100k의 경우 강도를 5정도를 하면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 하나 오해하는 것이 바로 치석입니다. 워터픽을 사용한다고 해서 치석이 안 생기는 게 절대 아닙니다. 치석이 덜 생길 수는 있지만, 이거 자체로 치석을 제거 한다거나 치석을 완전 예방 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어느정도는 확실히 치석이 덜 생기기는 합니다. 참고로 치석은 치과 의사 조차도 비껴 갈 수 없는 놈입니다.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는가 ?


교정을 했다면 ! 치열이 고르지 않다면 무조건 추천!

다른 분들은 몰라도 치열이 고르지 않거나 교정을 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특히 교정을 하는 분들 께는 정말 최고의 아이템 입니다. 교정을 했다면 밥만 먹고 나면 입 안에 이물질이 잔뜩 끼게 되고, 양치만으로 제거 하기가 어렵고 치실을 쓰게 되면 손에서 냄세도 나고, 이래저래 귀찮습니다. 교정 사이에 낀 구석구석 내용물을 제거 할 수 있어서 교정한분들께는 가격대비 이 만한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너무 싼 가격입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 추천 제품은 ?

꼭 제가 썼던 제품 보다 더 좋은 제품은 많습니다. 단점도 많지만, 그걸 보완해 주는 제품이 요즘에는 많이 나왔습니다.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구매 할 때는 고려 해야 할 부분이 소음이 덜 심하고, 물의 양이 많으며, 노즐 팁도 많이 주는 걸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wp-100k 제품을 사용했지만 추천 하자면 필립스 소닉케어 파워플로서 7000 입니다. 일단 소리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모드, 물의 세기도 다양하기 때문에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도 , 어른과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의 세기를 낮추면 잇몸 마사지 효과를 누르고 물의 강도를 높이면 음식물 찌거기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드도 4다계가 있어서 약한 잇몸인 경우 센서티브 모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조금 단점이 물통의 양이 600ml 라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잇몸, 치아 관리는 평생 해야 됩니다. 나중에 늙어서 노인이 된 후에 고기를 먹고 싶어도 못 씹고, 먹고 싶을 음식을 못 먹을 때부터 사람은 약해진다고 합니다. 저도 잇몸이 약한 편인데, 잇몸은 회복이 안 됩니다. 한 번 내려앉게 되면 복구가 안 됩니다. 운동도 마찬가지고 건강은 평소에 관리해야 됩니다. 11만원에서 17만원 되는 가격에 잇몸과 치아를 지킬 수 있다면 ? 너무 싼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굿 초이스 하시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제가 돈을 주고 구매한 물품 중에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필릭스 소닉케어 파워플로서 7,000 구매하러 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